임펄스 = 한 순간에 힘이 가해짐
포스 = 정해진 시간동안 힘이 가해짐
두 차이점을 알아두면 나중에 개발할 때 도움이 됩니다.
게임을 만들 땐 키보드로 상호작용하는 기능이 필요하죠.
블루프린트로 스페이스바를 눌러서 점프하는 큐브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블루프린트 그래프에서 [ 우클릭 > space bar ] 를 검색하면 보이는 Keyboard event에 Space bar 노드를 만듭니다.
Pressed 핀은 Space bar가 눌렸을 때,
Released 핀은 Space bar를 뗐을 때 어떤 동작을 하는지 연결하는 핀입니다.
이전에 배운 방법으로 큐브의 레퍼런스 노드를 만들고,
그림과 같이 Add Impulse에 윗 방향인 z축 값을 큐브의 무게 X 500 으로 설정한다.
프로젝트를 실행하면 space bar를 눌렀을 때 점프를 할 것이다.
x, y 축에도 값을 넣어서 테스트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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