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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Unreal 기초] 7. 오브젝트와 레퍼런스

by leejiwoo21 2025. 1. 6.

게임은 여러 데이터 덩어리와 기능 덩어리로 구성되어 있죠.

 

오브젝트의 정의는 이 각각의 데이터와 기능을 모두 포함하는 집합입니다.

 

액터는 레벨(맵)에 표현할 수 있는 실체가 있는 오브젝트들이고,

컴포넌트는 실체가 없지만 액터 안에 들어갈 수 있는 기능적인 오브젝트입니다.

컴포넌트 예시

오브젝트 안에 액터와 컴포넌트가 포함되는 것이죠.

 

 

게임에서 A액터와 B액터가 있습니다.

A에서 B의 정보가 필요할 때,

1. 컴퓨터가 B를 복사해서 A가 복사본B를 읽는 방법이 있고,

2. 오리지날 B에서 정보를 받아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액터는 컴포넌트 등 많은 데이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액터를 복사하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액터의 정보가 필요할 때 액터를 통째로 복사하지 않고 그 정보를 사용하기 위해 레퍼런스를 사용합니다.

 

액터의 정보도 컴퓨터 어딘가에 저장되어 있을텐데, 레퍼런스가 바로 액터의 정보가 저장된 주소입니다.

레퍼런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효율적이기 때문이고 C++ 코딩과 블루프린트에서 모두 사용되죠.

 

 

블루프린트에서 액터의 레퍼런스를 가져오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블루프린트 > 이벤트 그래프 > 우클릭 ]시 레벨(맵)에서 선택한 액터의 레퍼런스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위 버튼을 누르면 해당 액터의 노드가 생성되고 이어서 관련된 정보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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