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artContent > Maps > Minimal_Default ]맵으로 이동한 뒤 레벨 블루프린트 창을 연다.
블루프린트는 Event graph라는 공간에 미리 동작을 설정해둔 노드(node)를 배치하여 순서대로 작동되게하는 제어 방법이다.
필요한 노드는 Event graph 빈 공간에 우클릭 + 이름으로 검색하여 사용할 수 있고, 위의 빨간 노드는 이벤트 노드로, 언제 저 노드 다발이 시작되는지를 결정한다.
위 예시를 실행하면 welcome!이 출력되고 3초 후 hello가 출력된다.
블루프린트는 간단한 게임 제작이나 비개발자와의 협업에서 유용하고, 다양한 노드를 적제 적소에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기초] 7. 오브젝트와 레퍼런스 (0) | 2025.01.06 |
---|---|
[Unreal 기초] 6. 피직스(물리) (0) | 2025.01.06 |
[Unreal 기초] 4. 프로젝트 생성 (1) | 2025.01.06 |
[Unreal 기초] 3. 플랫포머 게임 만들기 (1) | 2025.01.06 |
[Unreal 기초] 2. 액터 (0) | 2025.01.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