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팅 게임에서 총알은 발사하기 전까진 보이지 않죠.
발사 직 후에 만들어 냅니다.
이를 위해 총알 액터를 만들어 봅시다.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SpawnActor 노드를 생성합니다.
이를 space bar가 눌렀을 때 실행되도록 연결하고
클래스는 이전 시간에 만든 BP_projectile
Spawn Transform은 생성되는 위치를 의미하는데 [우클릭 - 구조체 핀 분할] 후
트랜스폼의 위치와 회전은 레벨에 있는 BP_projectile 인스턴스의 값을 그대로 써줍니다.
SpawnActor의 리턴 값은 SpawnActor가 생성한 BP_Projectile 인스턴스이고 이를 Add impluse로 연결하여 생성과 동시에 발사체에 힘을 가해 날아가도록 합니다.
이제 실행하면 space bar를 눌렀을 때 공이 생성되며 힘을 받아 날아갑니다.
날아가지 않는다면 impulse 값이 작아서 일 수 있으니, 값을 키워보세요
반응형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기초] 12. 에셋 가져오기 (0) | 2025.01.07 |
---|---|
[Unreal 기초] 11. 폰과 로테이션 (0) | 2025.01.07 |
[Unreal 기초] 9. 클래스와 인스턴스 (0) | 2025.01.06 |
[Unreal 기초] 8. 키보드 인풋과 임펄스 (0) | 2025.01.06 |
[Unreal 기초] 7. 오브젝트와 레퍼런스 (0) | 2025.01.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