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

[Unreal 기초] 10. 액터 스폰

by leejiwoo21 2025. 1. 7.

슈팅 게임에서 총알은 발사하기 전까진 보이지 않죠.

발사 직 후에 만들어 냅니다.

이를 위해 총알 액터를 만들어 봅시다.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SpawnActor 노드를 생성합니다.

 

이를 space bar가 눌렀을 때 실행되도록 연결하고

클래스는 이전 시간에 만든 BP_projectile

 Spawn Transform은 생성되는 위치를 의미하는데 [우클릭 - 구조체 핀 분할] 후

 

트랜스폼의 위치와 회전은 레벨에 있는 BP_projectile 인스턴스의 값을 그대로 써줍니다.

 

 

 

SpawnActor의 리턴 값은 SpawnActor가 생성한 BP_Projectile 인스턴스이고 이를 Add impluse로 연결하여 생성과 동시에 발사체에 힘을 가해 날아가도록 합니다.

 

이제 실행하면 space bar를 눌렀을 때 공이 생성되며 힘을 받아 날아갑니다.

날아가지 않는다면 impulse 값이 작아서 일 수 있으니, 값을 키워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