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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Unreal 기초] 9. 클래스와 인스턴스

by leejiwoo21 2025. 1. 6.

클래스는 데이터와 기능들이 담긴 템플릿

인스턴스는 클래스의 구체적인 객체로, 클래스의 데이터와 기능을 공유합니다.

 

클래스는 붕어빵 틀

인스턴스는 붕어빵

이렇게 비유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를 만들어두면 반복해서 인스턴스를 만들 때 유용하죠.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할 클래스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디테일 창에서 블루프린터 클래스로 변환하는 작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발사체인 Projectile 클래스의 이름 앞에 블루프린트의 클래스임을 알려주기 위한 BP를 붙여줍니다.

 

클래스를 만들면 경로에 저장된 클래스를 드래그엔 드랍으로 레벨에 손쉽게 복사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클래스를 더블클릭하면 왼쪽의 컴포넌트에서 스태틱 메시 컴포넌트를 누르고 머티리얼을 바꿀 수 있고, 클래스에 변경사항을 저장하면 레벨에 모든 인스턴스에도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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