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액터와 기능이 추가될수록 블루프린트가 복잡해지죠.
복잡한 블루프린트를 가독성이 좋아지고 협업을 원활하게 하는 함수의 사용하는 방법을 다루겠습니다.
블루프린트에서 함수를 만드는 것은 간단합니다.
원하는 노드를 드래그로 영역지정하고, [ 우클릭 - 함수로 접기 ] 를 클릭한다음 이름만 지어주면 완성입니다.
레벨 블루프린트를 3개의 함수로 묶은 모습입니다.
기존 노드를 함수로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고, 새로운 함수를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른쪽 내 블루프린트 탭에서 함수 옆에 + 를 클릭하고 이름을 짓습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그 함수를 수정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고, 함수의 시작인 보라색 노드부터 이어서 함수를 완성한 뒤 이벤트 그래프로 돌아가 드래그엔 드랍으로 추가한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함수에 입력과 출력을 제한하고 싶다면 함수의 이름을 클릭하고 디테일에서 입력과 출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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