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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Unreal 기초] 15. 충돌 메시

by leejiwoo21 2025. 1. 7.

액터는 충돌을 어떻게 감지할까요?

 

레벨에서 SM_Barrel를 누르고 화면 왼쪽 탭에서 와이어프레임을 클릭하면 액터를 이루고 있는 선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와이어 프레임이 많으면 렌더링할 때 랙이 걸리죠. 충돌은 와이어프레임이 아닌 콜리전을 통해 감지합니다.

 

콜리전을 보려면 아래의 플레이어 콜리전을 클릭하세요

 

 

이 콜리전을 다른 콜리전으로 바꿔보겠습니다.

SM_Barrel의 원본 메시를 찾아 더블클릭하고 플레이어 콜리전을 확인합니다.

 

위에 보이는 콜리전 탭에서 콜리전 제거로 메시에 할당된 콜리전을 제거할 수 있고, 여러 형태의 콜리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올려 설명을 읽어보고 콜리전을 추가해 테스트해봅시다.

 

부자연스러운 물리효과가 나타난다면 콜리전이 잘못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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