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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Unreal 기초] 14. 액터 컴포넌트

by leejiwoo21 2025. 1. 7.

지오매트리 브러시로 공간을 만들고 에셋의 메시로 창고처럼 꾸며보세요.

 

 

게임을 구성하는 복잡한 액터를 만들 때, 여러 조각으로 먼저 만들고, 하나로 합치기도 합니다.

액터 컴포넌트는 하나의 액터가 다른 액터의 구성요소가 된다는 의미입니다.

 

레벨이 준비가 됐다면 에셋 메시 중에 SM_Rack01를 하나 설치하고 디테일을 보면 StaticMeshComponent가 보이죠

그 아래에 SM_Rack02 메시를 찾아서 드래그 앤 드랍 해서 추가합니다.

 

SM_Rack02가 SM_Rack01 아래에 계층을 이루며 들어간 것으로, SM_Rack01가 상위 액터이고 SM_Rack02가 거기에 속한 액터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액터 컴포넌트가 되면 물리효과를 받을 때 서로 붙어있는 것 처럼 작용합니다.

SM_Rack02을 몇 개 더 추가하고 위치를 바꾼다음 실행 해 액터의 여러 부분을 발사체로 맞춰 어떤게 작용하는지 확인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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