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Unreal] third person 템플릿에서 1인칭으로 바꾸기

leejiwoo21 2025. 2. 24. 16:09

1. 카메라 설정 변경

기본 Third Person Character 블루프린트 수정하기

  1. ThirdPersonCharacter 블루프린트 열기 (Content/ThirdPerson/Blueprints/BP_ThirdPersonCharacter)
  2. Spring Arm (Camera Boom)을 선택하고 다음과 같이 변경
    • Target Arm Length 값을 0으로 설정
    • Use Pawn Control Rotation을 체크
    • Do Collision Test를 체크 해제 (필요 시)
  3. Follow Camera를 선택하고
    • Attach to Component를 Mesh → Head에 부착
    • Use Pawn Control Rotation을 체크
    • 위치를 캐릭터의 머리 위치로 이동
  4. 블루프린트를 저장하고 컴파일

 

2. 메쉬(캐릭터 본체) 조정

  1. Mesh(Skeletal Mesh) 선택
  2. Owner No See 옵션을 체크 (1인칭에서 자기 몸이 안 보이도록)
  3. 손/팔 모델 추가 (필요 시)
    • 1인칭 전용 팔 모델을 추가하고 카메라에 맞춰 배치

 

3. 마우스 컨트롤 변경

  1. Character Movement Component 선택
  2. Orient Rotation to Movement를 비활성화 (체크 해제)
  3. Use Controller Rotation Yaw를 활성화 (체크)

 

4. 총기 시스템 추가 (선택 사항)

  • 총기 모델 추가: 1인칭용 총 모델을 추가하고 카메라에 맞게 배치
  • 라인 트레이스 (Raycast) 기반 슈팅 시스템 추가:
    • LineTraceByChannel을 사용하여 총알이 날아가는 방향 구현
  • 애니메이션 변경: 팔 전용 애니메이션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