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Unreal] third person 템플릿에서 1인칭으로 바꾸기
leejiwoo21
2025. 2. 24. 16:09
1. 카메라 설정 변경
기본 Third Person Character 블루프린트 수정하기
- ThirdPersonCharacter 블루프린트 열기 (Content/ThirdPerson/Blueprints/BP_ThirdPersonCharacter)
- Spring Arm (Camera Boom)을 선택하고 다음과 같이 변경
- Target Arm Length 값을 0으로 설정
- Use Pawn Control Rotation을 체크
- Do Collision Test를 체크 해제 (필요 시)
- Follow Camera를 선택하고
- Attach to Component를 Mesh → Head에 부착
- Use Pawn Control Rotation을 체크
- 위치를 캐릭터의 머리 위치로 이동
- 블루프린트를 저장하고 컴파일
2. 메쉬(캐릭터 본체) 조정
- Mesh(Skeletal Mesh) 선택
- Owner No See 옵션을 체크 (1인칭에서 자기 몸이 안 보이도록)
- 손/팔 모델 추가 (필요 시)
- 1인칭 전용 팔 모델을 추가하고 카메라에 맞춰 배치
3. 마우스 컨트롤 변경
- Character Movement Component 선택
- Orient Rotation to Movement를 비활성화 (체크 해제)
- Use Controller Rotation Yaw를 활성화 (체크)
4. 총기 시스템 추가 (선택 사항)
- 총기 모델 추가: 1인칭용 총 모델을 추가하고 카메라에 맞게 배치
- 라인 트레이스 (Raycast) 기반 슈팅 시스템 추가:
- LineTraceByChannel을 사용하여 총알이 날아가는 방향 구현
- 애니메이션 변경: 팔 전용 애니메이션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