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Unreal 기초] 20. 컴파일러와 에디터
leejiwoo21
2025. 1. 12. 17:42
에디터 - 많은 기능을 탑재된 소프트웨어. 게임 프로젝트 생성 및 수정에 사용합니다.
ex) 언리얼 에디터
소스 코드 - 사람이 사용하는 코드
ex) C++
이진 코드 - 0과 1로 나타내는 컴퓨터가 사용하는 코드
컴파일러 - 소스 코드를 이진 코드로 변환하는 장치. 소스 코드와 소스 코드에서 사용한 러이브러리와 함수들을 가져와서 컴파일해 바이너리로 변환한다. 게임 에셋을 편집하거나 실행하기도 합니다.
ex) Visual Studio(Window), Xcode(Mac)
소스 코드 에디터 - 에러를 잡거나 지능을 탑제해 소스 코드를 편하게 짜게하는 소프트웨어
ex) Visual Studio Code